LindyExplorer | Nalla Kim

An Interview with Michael Faltesek | 마이크 팔티샥과의 인터뷰 본문

Dancers

An Interview with Michael Faltesek | 마이크 팔티샥과의 인터뷰

날라킴 2009. 9. 8. 12:46

글쓴이: Carl Nelson

번역: Nalla Kim

출처: LindyBloggers.com


1) 언제 어디서 춤을 시작했나요?


전 1997년 세인트폴(미네소타주)의 Wabasha Street Caves 라고 불리는 곳에서 처음 춤을 시작했습니다. 그 곳은 매주 라이브 빅밴드의 연주가 있었고, 17살의 저를 비롯해 모든 연령대가 같이 놀 수 있는 몇 안되는 곳이였습니다. 저는 그곳을 아주 다정하고 따뜻한 곳이라고 기억하고 있습니다.



2) 당신을 매료시킨 재즈의 매력은 무엇입니까?


여전히 재즈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있는 저에게 이건 참 어려운 질문이네요. 그래도 정말 좋은 이유 몇 가지는 있어요. 80-90년대 제가 자랄 때, 제 친구가 좋아하는 라디오에서 나오는 유명한 노래들은 공장에서 찍어낸듯 단편적이고 어떠한 지적 자극을 주지 못했어요. 반면, 재즈는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는 것과 같아요. 복잡하지만 대부분 32마디 혹은 16마디의 구조에 기반을 두고, 즉흥적으로 연주할 것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재즈는 당신의 귀를 통해 느끼고 발을 통해 표현하는 그런 음악입니다. 재즈는 모든 감정을 표현할 수 있지만, 듣고나면 발걸음이 더 행복해진것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저는 또한, 일렉트릭한 악기보다는 항상 어쿠스틱 악기를 선호합니다. 저에겐 일렉트릭한 음악이 음악과 리스너의 거리감을 느끼게 만드는 반면, 어쿠스틱 음악은 따뜻한 포옹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3) 탭댄스는 당신의 춤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그것은 "말하는 능력이 당신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뭐 이런 질문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엄청나게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탭댄스는 음악과 춤이 같이 만날때 이뤄집니다. 탭은 하나의 악기와 같은 춤입니다. 그건 내가 음악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스윙댄서가 갖추어야할 가장 중요한 리드미컬한 능력을 향상시켰다. 


4) 당신은 댄서로서 혹은 강사로서 누구에게 영감이나 자극을 받나요?


댄서로서 저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은 위대한 마스터 댄서들 뿐만아니라, 저와 같은 세대인 Todd, Andy, Casey, Joshua, Stefan, Bethany, Nina, Loggins 등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저에게 가장 큰 춤의 영감을 주는 것은 지금도 음악이고 앞으로도 음악일 것이다. 강사로서는, 제가 새로운 컨셉을 강습생들에게 설명을 할 때 그들의 얼굴을 보면서 혹은 제가 가르친것을 강습생들이 소셜에서 하는것을 볼 때 보람을 느끼고 자극을 받습니다. 당신이 뭐 적당히 하는구나라고 느끼게 하는것을 넘어서 정말 잘하는구나라고 느낄때 입니다. 


5) 당신이 다른 댄서들에게 해 줄수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제가 줄 수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열정입니다. 만약 당신이 뭔가로 누군가를 충분히 즐겁게 만든다면, 그들은 거기에 영향을 받아 그들 스스로 연구하고 찾아갈 것입니다. 나의 춤과 음악에 열정은 전염성이 있습니다. 나는 당신을 감염시킬꺼에요~!


6) 당신이 그리는 미래의 스윙판은 어떤것입니까?


더많은 라이브 뮤직과 젊은 뮤지션들이 있어야합니다. 현재 댄서들과 뮤지션들은 교류가 적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현재 뮤지션의 영역과 댄서들의 영역은 아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 경계가 가까워지고 흐려진다면 더 나은 미래가 올거라 생각합니다.


7) 당신은 2004년 핫샷과 함께 활동했었는데, 프로 댄서들과 함께 일하는것은 어땠으며, 앞으로 그런 계획이 또 있나요?


핫샷과 함께 활동하면서 많은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주 짧은 기간동안 나는 댄서로서 엄청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프로댄서들과 함께 하는것은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팀으로 연습하고 활동하는 것은 엄청나게 힘들고 노력이 따릅니다. 가장 힘들었던 것은 일주일에 엄청난 시간의 연습 페이스였습니다. 저는 정말 자신감있는, 경험많은 댄서와 공연가와 함께 했었습니다. 그것은 제춤 인생을 바꾸는 경험이었습니다. 만약 Lennart와 같이 저를 이끌어 줄 사람이 있다면, 다시 그렇게 하고싶습니다. 그와 같은 지식과 능력을 가진 사람은 아주 드뭅니다. 그는 제가 진정한 댄서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날라킴의 한마디

Falty는 2007년 12월 Rhythmic Arts Festival(San Diego, CA)에서 처음 만났습니다. Tap Class를 들었었는데, 그 때는 제가 춤춘지 1년 조금 넘었을 때라서 그게 잘추는건지도 모르고, 그냥 뭔가 다르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시간이 지나 Falty의 다양한 동영상을 보고 따라해보면서 정말 "리듬감이 넘치는 댄서"라는게 느껴졌습니다. 팔에 새긴 Savoy 문신과 백인이지만 마치 흑인처럼 미친듯이 춤을 추는 카리스마있는 모습. 제가 정말 좋아하는 댄서중 한명입니다. 자기 고유의 영역을 만들어가는 댄서들은 본받을 점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언젠가 한국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오겠죠 :)

제가 가장 감명깊게 본 동영상입니다. DC에서 있는 Big Big Event에서 Nina와 춤을 추는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