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Can't Stop the Lindy Hop
날라킴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15,387total
  • 1today
  • 3yesterday
2009.09.07 16:32 Dancers

My experience dancing with Max Pitruzzella 

| 맥스와 같이 춤 춰 보고 느낀점...


글쓴이: Alain Wong

번역: Nalla Kim

출처: LindyBloggers.com


지난 봄, 나는 맥스와 함께 한무를 연습할 기회가 있었다. 그는 이탈리아계 프랑스인이며 지금은 몬트리올에서 살고 있다. 

그는 애니와 함께 아크로바틱한 루틴으로 관중을 미치게 만드는 댄서로 유명하다. 그러나, 그건 내가 처음 맥스를 만났을 때 느낀것이 아니다. 사실 내가 그를 처음 봤을때의 느낌을 한단어로 표현하자면 "양아치(Badass: 욕나오게 잘추는놈)"다. 그가 그것을 모자에 썼던, 티셔츠에 썼던, 또는 퍼포먼스의 음악에 넣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를 향한 그런 표현은 자주 되어 왔기때문에, 너 역시는 그에게 "양아치(Badass)"라는 말을 하지 않을 수 없을것이다. 


여기 맥스와 내가 올해 Canadian Swing Championships에서 춘 동영상이 있다.




그와 함께 연습하는것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고, 재미와 스트레스 또, 성장의 기회가 되었다. 

한가지, 그는 린디합, 찰스턴, 솔로재즈, 웨스트코스트 등의 폭넓은 표현을 통해 얻어진 타고난 음악적 감각과 아이디어들이 있다. 그는 엄청난 시간을 투자하여 그의 손에 들어오는 모든 비디오를 보고, 춤 연습을 한다. 이러한 훈련이 그의 타고난 음악적 재능과 시너지를 내며 음악에 맞는 무브들을 즉각적으로 펼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또한, 그는 음악을 선택함에 있어서 안무에 영감을 주는 멋진 레코딩을 찾으려고 신중히 노력한다. 

"만약 노래가 충분히 멋지지 않으면, 안무가 안나온다 (If the song's not hot enough, no choreography)"


맥스와 같이 연습하는것은 정말 스트레스받는 일이였다. 왜냐하면, 그는 연습을 별로 안해도 잘하고, 결국 그의 파트너가 얼마나 따라가느냐에 달린것이기 때문이다. 이 공연을 연습하는데 있어서 나와 맥스가 같이 안무를 짜고 연습한 시간은 총 3시간 밖에 안된다. 나는 루틴을 반복적으로 연습을 해야 기억을 할 수 있는 타입이기 때문에, 나는 맥스 부분을 친구인 

Marie Ndiaye에게 보여주고 아무도 모르게 연습했다. 그렇게해서 잘 할수 있게되어서 정말 좋았다.


맥스에 관한 무성한 소문중 한가지는 사람들이 그의 태도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이였다. 그것에 대한 나의 의견은 그는 단지 춤을 사랑하고 좋은점과 나쁜점을 가진 우리와 같이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는 부끄럼을 타는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이다. 아마 그가 평소에 일반 대중에게 하는 행동을 보고 그가 불친절하거나 그의 태도가 좋지 않다고 추측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실제로 그는 겁도있고 불안함도 있는 우리와같은 평범한 사람이다. 한마디로 알고보면 정말 괜찮은 놈이다. 어쨌든, 나는 우리가 그의 춤에 대한 노력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확실한 자기만의 스타일을 만들었고, 우리와 같이 린디합의 새로운 영역으로 나아가고 있다. 


앤디와 니나가 캠프지터벅 마스터 클래스에서 한 말이 있다. "우리가 바로 춤이다.(We are the dance)". 

그리고, 우리 하나 하나가 린디합과 전통 재즈 댄스의 살아있는 증가임을 깨닫고 그것을 즐기는것은 정말 중요하다. 맥스는 린디합에 대한 사랑을 퍼뜨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날라킴의 한마디

지난 2009년 3월 Boston Tea Party에서 Max를 실제로 처음 봤습니다. 소문으로 듣던 Max는 완전 쌩양아치였지만 실제로 보니 춤을 정말 사랑하는 쇼맨쉽이 철철넘치는 개구장이 였습니다. 누구나 좋은면이 있고 나쁜면이 있기 마련입니다. 댄서이기 이전에 누구든 그 사람 그 자체를 볼려고 노력하는 Alain의 글을 보면서 조금은 부끄러웠고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이 되어 허접한 실력이나마 번역해 봅니다. (후딱 하느라 의역이 많은데 지적해주시면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We are the Dance~!!!

신고
posted by 날라킴

티스토리 툴바